티스토리 뷰
목차
k패스 교통카드가 시작이되었습니다. 대중교통을 타시는 분들이라면 관심이 있을텐데요. 월 최대 53%까지 교통비 사용금액을 환급받을 수 있다보니. 반값교통비라고 해도 무방합니다. 고물 가시대 조금이라도 아낄 수있는 소식이라 더 반가운데요. K패스 교통카드 신청방법과 사용방법 그리고 환급금액에대 해 정리해보았습니다. k패스 교통카드 발급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미리 k패스 교통카드 신청방법을 확인하셔서 카드발급을 해두시는게 좋습니다.
K-패스 교통카드 신청방법
K-패스 교통카드는 기존 알뜰 교통카드의 단점을 보완해 새롭게 개편된 교통비 절감 시스템입니다. 월 최대 53%의 이용자가 지원됩니다. 서울의 경우 업무 종류와 이용 횟수에 따라 달라지는 기후동반자 카드 시범사업과 중복되지만, 서울 시내에서 월 41회 이상 이용할 경우 기후동반자 카드가 유리할 수 있습니다. 반면 서울에서 경기지역까지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거나 광역버스와 GTX를 이용한다면 K-패스 교통카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k패스 신청 방법/ 발급 방법은 먼저 원하는 카드사에서 카드를 발급 받은 후, k패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나,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셔야지만 5월 1일부터 대중교통 사용금액의 일부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. 카드사 마다 혜택이 다양하다보니 내게 맞는 카드사를 미리 선택해두면 좋습니다.
K-패스 교통카드 사용 방법
지역 상관없이 사용가능하기 때문에, 지역에 제한이 있었던 기후교통카드와 다르게 더 사용하기 편해졌습니다.
시내·마을버스, 지하철, 광역버스, GTX 대상이다 보니 평소 이용하는 대중교통으로 경기-서울 출퇴근을 마음놓고 사용하면됩니다.
다만 택시는 포함이 되지않습니다. 기존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셨던 분들은 새로 발급받을 필요없이, k패스 교통카드 가입하시면 사용가능합니다! 카드사마다 혜택이 다양하다보니 평소사용하고있던 카드사가아니더라도 혜택을 꼼꼼히 비교해보며 선택을 하시는것도 방법입니다.
K-패스 교통카드 환급 금액
k패스는 소득기준/ 나이마다 환급 금액 차이가있는데요. 각 환급 예상금액을 미리 확인해보세요. 평소 월 사용하는대중교통에서 예상을 해보면 좋을 것같습니다.
1. 일반 대중교통 이용 고객 : 월 60회까지 이용금액의 20%를 다음 달 환급
2. 청소년 대중교통 이용고객 : 월 60회까지 이용금액의 30%를 다음 달 환급
3. 저소득층 : 월 60회까지 이용금액의 53.3% 다음달 환급
* 교통비 1.400원, 일반인 1,120원 / 청년 980원 / 저소득층 658원 그 젊은이들은 19세에서 34세입니다.
* 저소득층은 중위소득의 30% 이하가 대상입니다.